티스토리 뷰
집에서 느끼는 정통 커리의 맛
※내돈내산 리뷰는 협찬없이 개인 돈으로 구매하여 진행하는 리뷰 입니다.
집에서 뭐먹지 고민을 하고 있다보면 가장 간단하고 쉽게할 수 있는 요리 몇개가 떠오르게 되는데요. 냉장고 구석에 있는 재료들을 긁어모아 만드는 볶음밥이라던가, 간편하게 한끼 해치울 수 있는 유부초밥도 있겠지만, 많이들 해드시는게 카레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느껴보는 정통카레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의 내돈내산 리뷰는 티아시아 커리 입니다.
딱히 뭐먹을지 떠오르는 것 없을때 가장 많이 고르는 메뉴 중에 하나가 바로 카레인데요. 요즘 시중엔 카레도 여러맛이 나와있어 몇분만 데워주면 뚝딱하고 자신에게 맞는 카레를 먹을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늘 먹는 카레가 지겨워져서 오늘은 좀 색다른 것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간단히 데워 먹어보는 정통 커리
티아시아는 Taste of Asia의 줄임말로써, 아시아의 맛이라는 이름을 건 브랜드인데요. 이 브랜드에서 4종의 정통 카레를 출시하였습니다. 일단 매워보이는 것 빼고 그나마 좀 더 익숙한 카레를 고르다 보니 이렇게 두 종류의 카레를 고르게 되었는데요. 닭고기를 넣은 치킨 마크니 커리와 게살을 넣은 게살 푸팟퐁 커리 입니다.
1봉지에 170g정도의 양이니, 1인분 정도 되고 가격은 1,500~1,800원 정도이니 나쁘진 않은데요.
조리도 우리가 흔히 먹던 3분 카레와 비슷하여 전자레인지에 1분에서 1분 30초를 돌리거나, 끓는 물에서 봉지채 3분간 데워서 먹으면 되는데요. 얼마전 청소한 전자레인지를 지키기 위해 이번엔 끓는 물로 조리해 보았습니다.
요즘 카레들은 이렇게 조리법이 쉬워서 참 편하네요. 말씀드린대로 끓는 물에 봉지채 3분간 데우면 되는데요. 가끔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에 불도 안올리고 봉지를 넣고 불켜고 3분을 데우는 분들이 계신데...그러면 덜 익기 때문에 꼭 설명서에 적힌대로 물이 끓은 후 3분동안 봉지채 넣고 데우면 됩니다.
이제 완성되었는데요. 치킨 마크니 커리부터 보면 약간의 붉은 빛에 일반 카레보다는 약간 묽은 느낌이 나는 카레인데요. 원래 치킨 마크니 커리는 인도에서 탄두리 치킨에 토마토와 크림, 버터를 넣어 만든 것이 유래라고 합니다. 비주얼만 봐도 토마토와 부드러운 크림이 떠오르는데요. 일단 이 녀석부터 먹어볼까요?
특별한 향과 부드러운 느낌이 강한 카레
이제 담았으니 먹어봐야 겠죠? 한입 떠서 먹어보면, 입안 가득 들어차는 고소하고도 부드러운 맛이 좋은데요. 중간중간에 나는 향신료의 향도 이국적인 느낌입니다. 토마토와 크림의 맛이 의외로 꽤나 잘 어울리는 듯 하고, 색깔에 비해 맵지는 않아서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생각보다는 건더기가 적고 향이 어느정도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하네요.
자, 다음은 게살 푸팟퐁 커리 인데요. 이 카레는 태국 전문 음식점에 가면 많이들 찾는 요리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약간 누르스름한 느낌에 묽지 않고 게살을 간 듯한 건더기들이 눈에 띄네요. 이 카레는 태국에서 게를 노란 카레에 볶아서 코코넛 크림에 계란을 더한 요리라고 하는데요. 푸팟퐁 커리에서 푸(ปู)는 게를, 팟(ผัด)은 볶는 것을, 퐁(ผง)은 가루를 뜻한다고 합니다.
게의 고소함이 살아있는 카레
이 녀석도 일단 한입 하면, 게의 향이 가득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인데요. 간간히 씹히는 게살과 코코넛 크림의 향이 잘 어우러지는 카레 맛입니다. 앞에 맛 본 치킨 마크니 카레보다는 씹는 느낌이 좋고 갈아넣은 듯한 게살도 가끔 씹혀 바다의 풍미가 잘 살아있어 좋았습니다. 둘 중에선 이 푸팟퐁 커리가 한국인에게 더 잘 맞지 않나 싶네요.
다만, 이 녀석도 건더기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아서 좀 아쉬웠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정통 카레의 맛
▶가끔씩 특별한 카레가 먹고 싶을 때 좋음
▶입맛에 따라 골라먹는 4종류의 카레
▶건더기가 좀 부실한 느낌
▶카레에 따라 향의 호불호가 있을 듯 함
오늘은 가볍게 카레로 한끼 때워봤는데요. 매번 같은 카레만 먹다가 이렇게 나라별로 대표되는 카레를 먹어보니 생각보단 맛도 괜찮고 향도 그리 세진 않아서 좋았습니다. 티아시아의 카레 4종류중 아직 2개 밖에 못 먹어보았는데요. 나머지 2개도 언능 구매하여 한번 도전해보아야 겠습니다.
뿌곰이 리뷰한 간편한 한끼
농협 창립 60주년 기념.. 백종원 불고기 세트 한정판 솔직 후기 - 내돈내산 리뷰
백종원 레시피로 만나보는 불고기세트 ※내돈내산 리뷰는 협찬없이 개인 돈으로 구매하여 진행하는 리뷰 입니다. 요즘 같은 때에 퀄리티 좋은 배달음식이나 밀키트로 한끼를 때운다고 하더라
lzed.tistory.com
신라면 불닭볶음면?.. 신라면 볶음면 솔직 후기 - 내돈내산 리뷰
신라면을 볶음면으로 즐겨봅시다! ※내돈내산 리뷰는 협찬없이 개인 돈으로 구매하여 진행하는 리뷰 입니다. 요즘 라면중에 인기가 있는 라면은 뭐니뭐니해도 국물이 없는 비빔면이나 볶음면
lzed.tistory.com
삼복더위 계(鷄)섯거라~ 오뚜기 3종 세트 솔직 후기 2탄 - 내돈내산 리뷰
마지막 복날 제대로 챙깁시다! ※내돈내산 리뷰는 협찬없이 개인 돈으로 구매하여 진행하는 리뷰 입니다. 8월도 이번주로 벌써 중반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8월 10일인 오늘이 바로 올해의 마지
lzed.tistory.com
※ 리뷰한 제품 관련 댓글 주시면 답글 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은 제가 직접 제작한 내용입니다.
퍼가실땐 출처를 꼭 밝혀 주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