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준수한 성능의 게이밍 PC


※내돈내산 리뷰는 협찬없이 개인 돈으로
구매하여 진행하는 리뷰 입니다.

요즘 PC부품 값이 엄청 오른 관계로
컴퓨터 바꾸기가 쉽지 않은데요.

저도 거진 7년을 썼던 데스크탑이
있었습니다만, 이녀석이 언젠가부터
슬슬 맛이 가기 시작해서 큰 맘 먹고
산 컴퓨터가 있습니다.

오늘 내돈내산 리뷰의 제품은
주연테크 데스크탑 D556X37 입니다!

주연테크데스크탑컴퓨터
사용후리뷰

사실 처음엔 예전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만 새것으로 교체하려
했는데요.

당연히, 그렇게 하는 편이 훨씬 더
저렴할테고 게임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기...예?? 아까..컴퓨터가
맛이가서 사는 거라고 했다고요?

너같이 눈치 빠른 사람은..
너같이 눈치 빠른 사람은..

뭐 다들 그렇지 않나요??
이 글보시는 직장인, 유부남 여러분!
안 그렇습니까?? 다들 이러고
사는 겁니다 ㅎㅎ

게임도 새로나오고 하면
또 풀옵션으로 돌리고 싶고 예??
그런겁니다..세상은 그런거죠..

흠흠, 여튼 그래서
그래픽 카드를 사기위해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응?? 내가 지금 뭘보고 있는겨??
응?? 내가 지금 뭘보고 있는겨??

그렇습니다.
그래픽 카드만 사기에는
세상이 너무 정이 넘쳐서,
'그러지 말고 본체도 사라~'하는
교훈을 주는 사건이었습니다..

흠흠..여튼 그래픽 카드만 샀을때
저 가격이면 누가 그래픽 카드만 삽니까??
제가 노렸던 RTX3070은 저 정도..
그 위는 상상하기도 싫네요..

그냥 마음 고쳐먹고 싹 바꾸는게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고르고 고른게
주연테크의 데스크탑 D556X37입니다.

사양은
- AMD 라이젠5 5600X (버미어)
- 삼성전자 DDR4 8G PC4-25600 x 4개(32G)
- 이엠텍 HV지포스 RTX3070 블랙몬스터 OC D6 8GB
- 기가바이트 B450M AORUS ELITE (메인보드)
- JONSBO CR-1000 AUTO RGB (CPU쿨러)
-  삼성전자 PM981 M.2 2280 512GB (저장장치)
- FSP HYDRO PRO 800W 80PLUS Bronze 23v EU (파워)
입니다...어휴..이렇게 써놓으니 뭐가 먼지도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이렇게 해서
당시 170만원대 정도에 구입한 듯 하네요.

컴퓨터 외관

캬~LED 장난 없지 않습니까?
저는 이런 LED가 박힌 컴퓨터는 처음 써봐서
켜놓고 한동안 구경만 했었드랬죠..

무수히 많은 쿨링팬들과 그 중에 돋보이는
저 CPU팬..시간이 지나면 색깔도
바뀌어서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영롱한 LED..

그래픽 카드에 LED는 색상이 회전하듯
움직이고, CPU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으로 색상이 바뀝니다.
너무 짧게 찍어 안나왔네요.

상판엔 먼지필터가 이렇게!

본체 상판 부분엔 먼지필터가 이렇게 붙어 있네요.
솔직히 뭐, 없는 것 보단 있는게 낫지만..
뒷면이나 앞면은 다 뚫려있는 상황인디..
이게 과연 효과가 있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단 파워 쪽에도 먼지필터가 부착되어 있고요.
기본적으론 배송이나 선정리 등은 깔끔하게
잘되어 있어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성능 테스트를 한번 해볼까요?

제가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은 잘 안써서
삽질 좀 했는데요.
보통 MSI의 애프터버너를 많이들 쓰신다고
하기에 저도 한번 설치하여 성능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게임옵션은 대부분 아주 높음~울트라 셋팅을
사용하고 게임마다 해상도는 다르니
참고해 주시면서 봐주세요.

NBA2K21 성능 체크

제가 아주 애정하는 게임 중 하나인
NBA2K21입니다.
이 녀석 해상도는 4K로 설정해 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꽤나 안정적인 프레임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걱정했던 프레임 드랍도 없이 아주 잘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어제 저녁에 한잔한 르브론..

이 게임의 전작인 NBA2K20와
거의 차이 없는 그래픽 때문일까요?
나온지 얼마 안 된 게임임에도 꽤나 괜찮은
안정성을 보여 줍니다.

와치독스 리전 성능 체크

두번째 게임은 와치독스 리전입니다.
얼마전까지 똥게임으로 취급받았지만
사펑2077에 밀려 요즘엔 대중의 관심에서도
많이 벗어난 게임이죠..
(왜..똥겜이라 불리는 것만 산거지..)

이 녀석은 나름 최신 게임이라 그런지
옵션을 좀 타협하여 4K로 돌리고 있습니다.
역시 프레임 드랍 거의 없이 60FPS를
유지해주는 게임 입니다.

너도 어제 르브론하고 한잔했구나?

사실 와치독스 리전의 경우,
낮의 풍경이 더 좋은데 급하게 찍다보니
밤의 풍경이 나왔네요..
낮에도 꽤나 괜찮은 그래픽을 보여주며
별문제 없이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옵션중 레이트레이싱을 켜면
컴퓨터가 죽을려고 하길래 맘 편히
끄고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4 성능 체크

마지막 게임은 나온지 꽤 지났지만
레이싱 게임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포르자 호라이즌4 입니다.

이 녀석은 애프터 버너를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게임상 옵션에서 삽질을 몇번하고
성능 체크 옵션을 켰는데 글씨가 너무 작네요..
여튼, 60FPS 이상으로 끊김 없이 잘 돌아갑니다.

이 녀석의 경우, 뭔 문제인지 몰라도
4K로 돌리려고 하면 튕겨버리길래 어쩔 수 없이
1080P로 돌리고 있습니다.

당연히 옵션은 울트라로 해놓고요
아주 날아다닙니다.

진짜로 납니다..난다요..

기본적인 그래픽이 좋은 관계로
1080P로 해도 전혀 불만없이 플레이 중인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이 밖에도 많은 게임을 돌려 봤는데
크게 문제가 있거나 프레임 드랍이 생긴 적은
없는 것 같네요.

팬소리도 거의 안나서 게임을 돌리고 있는지
모를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건 전에 컴퓨터가 너무 시끄러워서 그렇게
느끼는 거 일수도 있겠네요.)

몇몇 게임에선 4K로 즐기기 위해
옵션타협이 당연히 필요하고요.
1080P로 플레이 한다면 거의 울트라 옵션까진
원활히 돌릴 수 있다고 보셔도 될 듯 합니다.

장단점간편요약

▶높은 옵션으로 게임 가능
▶눈이 돌아가는 LED

▶그래픽 카드 단품보다 가격이 매력적

장점

▶그래도 비쌈..(엑박 시리즈X 사세요.)
▶쓸데없는 업그레이드 욕심이 생김
(RTX 3080으로 살 걸...)

단점

사실 제가 컴퓨터에 대해 그렇게
빠삭하게 아는 건 아니라서 

리뷰가 도움이 되실런지 모르겠네요.
혹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 컴퓨터 부품 가격도 많이
올라갔지만 주연테크의 조립 컴퓨터들은
어느 정도의 가성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직접 조립하시거나,
많이 아시는 분이라면 이것보다
더 싸고 더 좋은 성능으로 사실 수 있지만,
저같이 애매모호하게 아시는 분들은
이런데서 사는 게 맘 편하죠..

여러분들은 사실 때
RTX3080이나 3090으로 사세요~

뿌곰이 리뷰한 다른 전자제품들

 

이스트라 UHD TV 4개월 후기 <내돈내산 리뷰>

중소기업 이라고 무시하지 말라고!! 가성비 쩌는 UHD TV 사실 TV나 냉장고 등 큰 가전을 살 때에는 대기업 제품을 많이 구입하는 편 입니다. ​ 특히 TV는 거거익선이라는 말도 있는만큼, 큰 TV를 사

lzed.tistory.com

 

삼성 갤럭시북 이온2 13인치 후기 <내돈내산 리뷰>

좋은 디자인과 쓸만한 성능의 노트북 이제 곧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노트북 시장이 뜨거워졌습니다. LG는 그램시리즈를 앞세워 더 얇아진 베젤과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고 삼성은 3종의 메인 라인

lzed.tistory.com

 

LG 트롬 스타일러 3개월 사용 후기 <내돈내산 리뷰>

바이러스 걱정 까지 깔끔하게 위생이 걱정인 요즘, 밖에 나갔다오면 이래저래 신경 쓸 일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그 중에 매일 빨 수도 없는 재킷이나 코트 등은 어찌해야 할지.. 오늘은 이런 걱

lzed.tistory.com

※ 리뷰한 제품 관련 궁금한 점 / 의견
댓글 주시면 답글 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은 제가 직접 제작한 내용입니다.
무단으로 복사하여 게재하시면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감구독댓글

 

반응형